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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 소상공인 (커피·제과) 환경 개선을 위한
디자인 전략 컨설팅

2020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운영사업

Overview

부산소상공인희망센터를 통해 골목상권 부흥을 위한 다양한 교육, 컨설팅, 진단 등을 지원하는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광역시와 함께 부산 내 12개 제과점과 커피숍을 대상으로 자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환경 개선 및 경영 능력 맞춤형 방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「2020년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운영사업」을 추진하였습니다. 본사는 지역 전문가(인플루언서) 멘토링의 일환으로 이흥용 명장, 전주연 바리스타와 더불어 매장 환경 개선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.

인테리어 및 VMD 지원을 위한 방향성 설정이 필요한 시점에서 직접 사장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을 파악하였고, 매장 환경 개선을 위한 우선 순위를 고려하여 가장 합리적인 개선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.

Client
부산경제진흥원

Period
2020.09. - 2020.10.

Methodology
12 Shop Visits & Interviews

Goal
지역 소상공인 컨설팅
매장 환경 개선
공간 및 브랜드 전략

Video Link

Discov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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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개 카페 및 제과점 매장을 직접 모두 방문하여 현상황을 파악했습니다. 각 매장에서 사장님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가게의 비전, 목표, 문제점을 구체화하고 pain point 및 니즈, 개선 기회요소를 발견했습니다.

Define & Strateg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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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게의 목표와 타겟 고객을 바탕으로 현재 매장이 가진 문제점을 정의하고 소비자 관점에서의 매장 경험 개선을 위한 우선순위별 환경 개선 방향성과 전략을 정립했습니다.

Suggest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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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선 방향성에 적합하게 각 매장에 필요한 컨셉과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. 또한 개선에 따른 기대 효과와 필요 지출을 예상하여 실제 환경 개선을 진행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여 제시하였습니다.

[부산MBC] 함께 하는 희망, 우리는 달린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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